3.2차 중간 보고

                 종합설계 프로젝트 2차 중간보고서 요약

팀명

아이바

제출일

2014 10 30

프로젝트 제목

전자 게임 도구와 근거리 무선네워크를 이용한 보드 게임

설계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수행 내용 및 중간 결과

프로젝트 요약문

  •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속도가 아닌 로딩 속도는 사용자로부터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흥미에 영향을 주는 요소중 하나이다. 본 어플리케이션은 호스트 모드 기기, 클라이언트 모드 기기들, 전자게임도구 간 연결에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길다. 이러한 연결 로딩 속도를 개선하여 사용자로부터 흥미를 저하시키지 않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일스톤 수행 내용

  • 전자 게임도구의 상태 변화 기준이 다음과 같을 때 
    1) grab에서  throwing으로 넘어가는 경우  : 자이로 값에 변화가 오면서 가속도 값이 일정 기준 이상이 되는 경우.
    2) grab에서 wait로 넘어가는 경우  : 자이로 값에 변화가 없는 경우. 1
    의 문제와  2의 문제 모두 자이로 값의 변화는 생기게 되지만, 1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grab상태에 가속도 값의 기준치를 높여야 하고 반대로  2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grab상태에서 가속도 값의 기준치를 낮춰야 했다. 따라서 일부 도구에 해당하는 예외 상황을 두어(예로, wait에서  grab으로 넘어가는 경우 모든 전자 게임 도구의 자이로 값이 변화해야 하며,  하나라도  변화하지  않는  경우  계속  wait상태로  둔다.  이값은  grab을  하기  위하여 모든 전자 게임 도구를 땅에서 집어드는 행위로 자이로 값이 모두 변화해야 하기 때문이다.) 좀더 좋은 가속도 기준치를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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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마일스톤 일정

~ 11.19 : 라이브러리와 아두이노 개선 및 테스트 완료

 ~ 11.27 : 최종보고서 작성

첨부화일 (아래 안내는 첨부 후에 삭제할 것)

1. 동영상 (위 본문 페이지에 삽입)
2. 중간 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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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조 캡스톤,
2014. 10. 30. 오전 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