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차 중간 보고

                 종합설계 프로젝트 1차 중간보고서 요약

팀명

아이바    

제출일

2014 10 2

프로젝트 제목

전자 게임 도구와 근거리 무선네워크를 이용한 보드 게임

설계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수행 내용 및 중간 결과

프로젝트 요약문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속도가 아닌 로딩 속도는 사용자로부터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흥미에 영향을 주는 요소중 하나이다. 본 어플리케이션은 호스트 모드 기기, 클라이언트 모드 기기들, 전자게임도구 간 연결에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길다. 이러한 연결 로딩 속도를 개선하여 사용자로부터 흥미를 저하시키지 않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일스톤 수행 내용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통신에 있어서 장치가 연결되는 속도는 매우 중요하다.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어댑터는 장치 검색시간에 특정 장치와 연결하려하면 연결이 상당히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따라서 장치의 검색이 끝난 뒤 장치를 하나씩 연결해야한다. 하지만 기존에는 장치 검색시간에 검색된 장치가 하나씩 추가될 때 마다 즉시 발견된 장치와 블루투스 페어링을 시도하게되고 이것이 블루투스 연결 구성의 시간 지연을 야기하였다. 이번 소스코드 수정에서는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장치 발견이후에 연결구성을 시작하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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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마일스톤 일정

 ~ 10.30 : 전자기기의 정확도 개선을 위한 아두이노 코드 수정 작업

 ~ 11.19 : 라이브러리와 아두이노 개선 및 테스트 완료

 ~ 11.27 : 최종보고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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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조 캡스톤,
2014. 10. 6. 오전 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