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차 중간 보고

                 종합설계 프로젝트 1차 중간보고서 요약

팀명

Detective

제출일

2014 10 02

프로젝트 제목

슈팡

설계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수행 내용 및 중간 결과

프로젝트 요약문

  •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종 스크롤 러닝게임을 개발하는 것이다. 액션 게임의 한 장르로써 상당히 최근에 개념이 생긴 장르 같지만, 사실 고전게임 중 남극탐험이 이 장르의 시초라 할 수 있다.

  • 기본적으로 주인공은 자동으로 계속 달리며 강제 스크롤된다 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점프, 슬라이딩, 턴 등의 조작을 하며 유한 러닝일 경우 목표지점에 도착하고 무한 러닝일 경우 최대한 멀리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목표 지점까지 도달해야 한다는 것은 사실 대부분의 게임들이 취하고 있는 시스템이지만 러닝 액션게임은 전투나 퍼즐 등의 다른 요소들이 거의 없거나 적으며, 게이머의 의사와는 상관 없이 그야말로 달리는 것에만 최적화 되어 있다는 점이 다르다. 조작이 매우 간단하고 아케이드성이 강하기 때문에 중독성이 강하고 입문이 쉽다.

마일스톤 수행 내용

마일스톤

개요

시작일

종료일

계획서 발표

산출물 :

1.     프로젝트 수행 계획서

2.     프로젝트 일정 계획표

3.     발표 PPT 자료

~

2014-09-18

설계 완료

산출물 :

1.     게임 캐릭터의 State Script

2.     게임 캐릭터와 게임 장애물 구현

3.     게임 컨셉 및 설계 방향 논의 결과물

4.     UI framework

5.     각 기능별 테스트 미션 작성

2014-09-18

2014-10-30

1차 중간 보고

산출물 :

1.     프로젝트 1차 중간 보고서

2.     프로젝트 진도 점검표

3.     프로젝트 구현 동영상

4.     1차분 구현 소스 코드

5.     게임 캐릭터 모델배경 적용 및 장애물 적용

6.     프로그램 프로토타입

2014-09-18

2014-10-02

2차 중간 보고

산출물 :

1.     프로젝트 2차 중간 보고서

2.     프로젝트 구현 동영상

3.     프로젝트 제안서에 명시된 기능이 구현되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

4.     안드로이드 환경 UI 구현 화면

5.     아이폰 환경 UI 구현 화면

2014-10-02

2014-10-30

구현 완료

산출물:

1.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

2.     아이폰 환경에서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

3.     유저의 액션에 적합한 그래픽 삽입 구현

4.     유저의 액션에 적합한 사운드 삽입 구현

2014-09-18

2014-11-27

테스트

산출물:

1.     테스트 이후 안정화된 유닛

2014-10-30

2014-11-27

최종 보고서

산출물:

1.     프로젝트 최종 보고서

2.     프로젝트 구현 동영상

3.     발표 PPT 자료

4.     포스터

5.     각 플랫폼 별 완성된 프로그램

2014-11-20

 2014-


















































계획서 상의 마일스톤 일정
  • 수행 결과
  1. 플레이어 캐릭터 구현

  
     2.  플레이어 이동 처리 구현


      3. 게임 배경 스크롤 구현



      4. 게임의 물리 처리 구현

다음 마일스톤 일정

  1. 미사일 구현
  2. 적 구현
  3. UI 구현
        1)     플레이어 캐릭터의 상하 움직임 처리를 고려하고 있다.

2)     게임의 특성을 잘 나타낼 수 있고 게임 분위기와 맞는 타이틀을 만든다.

3)     게임의 점수 최고기록, 걸린 시간, 그리고 재 시작 등의 메뉴를 가진 결과 창을 만든다.

4)     게임의 분위기에 맞는 아기자기한 배경음악과 각각의 이벤트에 알맞은 효과음을 삽입한다.

첨부화일 (아래 안내는 첨부 후에 삭제할 것)



Ċ
7조 캡스톤,
2014. 10. 2. 오전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