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계획서

                      종합설계 프로젝트 계획서 요약

팀명

아이바

제출일

2014 3 13

프로젝트 제목

전자 게임 도구와 근거리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한 보드 게임

팀원

성명

학번

SNS 주소

전병헌 

20093337

이하은

20103375

전원표

20083271

정이남

20093342

한용우

20083287

설계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개요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게임시장이 급격히 커지게 되었다. 보드게임도 이런 변화에 따라 관리나 휴대가 불편한 종이 보드게임 대신 온라인보드게임이 큰 인기를 끌게 되어 종이보드게임의 입지가 줄어 들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온라인보드게임으로는 느낄 수 없는 종이보드게임만의 현실감이나 한 장소에 모여서 즐기는 커뮤니케이션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또한 종이 보드게임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적인 용도로 사용됨에 따라 다시 활성화 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이러한 보드게임의 추세에 따라 종이 보드게임과 온라인 보드게임의 장점들을 합치고 단점들을 보완하여, 휴대와 관리가 간편하고 종이 보드게임의 현실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 게임도구와 근거리 무선 네트워크 전자 보드 게임을 개발한다.장점

1. 현실적인 보드 게임

보드게임은 종이 위에서 즐기는 모든 종류의 놀이를 일컫는 말로, 주사위 같은 도구와 말판, 카드, 필기도구 등을 가지고 여러 사람이 모여 진행하는테이블 게임이다. 온라인 보드게임의 편리함과 종이 보드게임의 현실감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전자 게임도구의 사용을 통한 현실감 제공된다.

2. 휴대와 관리

여러 종류의 보드게임을 간편하게 스마트 기기에 모두 넣어 다닐 수 있다.

보드게임의 구성 품 관리의 불편함이 줄어든다.

3. 개발의 편의성

보드게임을 개발 하는 동안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개발 시간과 코드를 줄이도록 할 수 있다

현실적 제한요소

 1. 블루투스 버전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 블루투스 버전이 다르므로 다중 연결 시 블루투스 통신의 상태가 불안할 수 있다.

 2. 유니티

현실감 있도록 자이로스코프 센서.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유니티pro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비용 문제로 인해 사용이 불가하다.

 

마일스톤 일정

 


결론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전자게임도구와 근거리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한 보드게임을 개발하여 오픈 마켓을 통해 배포할 것이다.


      Ċ
      9조 캡스톤,
      2014. 3. 12. 오후 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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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조 캡스톤,
      2014. 3. 12. 오후 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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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조 캡스톤,
      2014. 3. 12. 오후 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