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차 중간 보고

                    종합설계 프로젝트 2차 중간보고서 요약

팀명

 신기방기

제출일

2014 5 1

프로젝트 제목

 Art Box- digital drawing using spandex canvas

설계 프로젝트 개요

  • 프로젝트 수행 내용 및 중간 결과

    프로젝트 요약문

    1. 하드웨어 설계도

        Kinect Beam Projector가 서로 간섭되지 않고이 두 부품으로부터 원하는 크기의 화면을 출력 할 수 있도록 spandex canvas를 배치한다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하드웨어의 전체적인 구조를 구성한다.

    2. UI 설계와 구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UI를 구성한다이를 위해 객체지향적 프로그램 설계를 한 후 구현을 한다.

    3. UI Design

        PhotoshopCS6을 사용하여 UI Icon Design제작한다 Icon을 만든 뒤에 Unity3D를 통해 각각 해당되는 Object에 적용시킨다.계획한 UI 설계도에 따라 메뉴수채화와 유화샌드아트갤러리가이드라인으로 4개의 화면을 Design한다아래 자료는 계획서 상의UI 설계도 이다.

    4. Drawing Algorithm

        Unity3D에서 그림을 그리는데 있어 가장 적절한 방법을 조사하고색 번짐과 붓의 질감모래알갱이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알고리즘을 구현한다.

    5. Kinect Algorithm

        한 개 이상 push 되는 모든 형태의 사물을 multi touch count로 인식한다각 사물의 최대 깊이 점을 사용하여 붓의 농도를 조절하고눌리는 각 사물의 실제 형태를 인식하여 붓의 형태를 정한다우선 depth data peek점을 찾고 그 Peek점을 기준으로 사물의 실제 형태를 구분한다그리고 Push 된 사물의 형태면적깊이 정보를 획득한 후분석된 정보를 토대로 그림을 그리는 알고리즘을 구현한다.


    마일스톤 수행 내용

    마일스톤

    개요

    시작일

    종료일

    2차 중간 보고

    -      Kinect 깊이로 그림 그리기 구현 완료

    -      깊이 정보 기반 멀티 터치 구현 완료

    -      기구 제작 완료

    -      UI 구현 완료

    -      Drawing algorithm구현 완료

    산출물:

    1.     프로젝트 2차 중간 보고서

    2.     프로젝트 진도 점검 표

    3.     2차분 구현 소스 코드 및 하드웨어

    4.     UI에 대한 클래스 다이어그램

    5.     기구

    2014-04-04

    2014-05-01
















    1. 기구

        외주업체에 맡겨 우리조가 직접 설계한 기구가 제작되었다.

    2. UI 구현

        수채화/유화에서만 쓰이는 brush등의 도구들과 pallete, 그리고 색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현을 완료하였다. 그리고 현재 샌드아트 UI는 구현중에 있다.

    3. Drawing algorithm

        수채화 질감과 유화 질감을 표현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였다.

    4. Kinect

        kinect의 깊이 정보로 spandex canvas위에서 도구들을 선택하고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하였다. 깊이 정보 기반 멀티 터치는 현재 구현중에 있다. 


    동영상

        

    4조 신기방기 2차 중간 동영상

    다음 마일스톤 일정

    마일스톤

    개요

    시작일

    종료일

    구현 완료

    -      Kinect 와 drawing algorithm 연동

    -      UI 구현 완료

    -      Drawing algorithm업그레이드

    -      Sandart algorithm 구현

    -      UI 디자인 업그레이드

    산출물:

    1.     Drawing algorithm

    2.     Sandart algorithm

    3.     UI 디자인

    2014-05-02

    2014-05-19

    테스트

    -      시스템 통합 테스트

    산출물:

    1.     오류 수정 목록

    2.     프로젝트 수정 결과물

    2014-05-20

    2014-05-26

    최종 보고서

    -      최종 보고

    산출물:

    1.     프로젝트 최종 보고서

    2.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

    2014-05-02

    2014-05-27


Ċ
4조 캡스톤,
2014. 5. 1. 오전 5:20